인성교육
영광유치원은 자율, 자유, 자연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기관입니다
○ 단순 체험학습 및 일회성이 아닌 유치원 교육과정 전반을 통한 지속적인 인성교육을 실시한다.
○ 영역간 통합교육을 통해 문제해결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며 연령 통합을 통해 의사소통 기술, 협동 능력 및 친사회적인 능력을 향상시킨다.
○ 가정, 유치원,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쳬계적 인성교육을 실시한다.
인성교육 연간 계획
월 |
생활주제 |
활동 계획 |
인성
역량 |
3 |
유치원과 친구 |
영역별 놀잇감 찾기 |
책임 |
내가 괴물놀이터에 놀러간다면? |
예 |
함께 만드는 나무 놀이터 |
협동 |
4 |
봄 |
봄 풍경 맞추기 |
협동 |
봄의 동식물을 찾아보아요 |
소통 |
개구리를 구해요 |
소통 |
5 |
나와 가족 |
내가 잘하는 것 그리기 |
소통 |
동생을 위해 할 수 있는 일 |
효 |
세발 짝! 밥맞춰 걸어요 |
존중 |
6 |
우리 동네 |
우리동네 자랑거리 소개하기 |
협동 |
내 마음 속 뾰족이 그리기 |
정직 |
우리반 학급 회의 |
책임 |
7 |
여름 |
친구와 놀이터 만들기 |
존중 |
어떤 모먕이 나타날까? |
소통 |
돔물친구 수수께끼 |
책임 |
* 활동 계획은 교육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|
|
월 |
생활주제 |
활동 계획 |
인성
역량 |
9 |
교통기관 |
나를 깨끗이 하는 물건 모으기 |
정직 |
동물 친구가 사는 우리 집 |
존중 |
이럴 땐 어떻게 말할까요? |
정직 |
10 |
가을 |
다양한 장소에서의 약속 |
예 |
스스로 할 수 있는 일 |
책임 |
나도 너처럼 |
소통 |
11 |
우리나라
·
세계 여러 나라 |
이야기 전달하기 |
정직 |
격려의 말 전하기 |
소통 |
아름다운 세상, 함께 이겨요 |
존중 |
12 |
겨 울 |
아름다운 유치원 표현하기 |
책임 |
"나는야 우리 동네지킴이' 동시 |
책임 |
이렇게 해 봐요 |
배려 |
1
·
2 |
환경과 생활
·
수료·및 졸업 |
나의 특별한 밥 표현하기 |
책임 |
절약을 하려면? |
책임 |
약속 시간을 지켜요 |
책임 |
|